광고 일 것이다.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는 지겨우리 만큼 광고가 나오고 무료 신문은 그보다 더 많은 광고가 있다. 술집이나 식당에서도 벽에 붙은 광고를 본다. 그리고 인터넷에도 소위 베너라는 광고를 또 다시금 접한다. 하루 일과 속에서 광고는 이제 공기와 같은 정도로 늘 우리와 함께하는 것이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핫식스를 각인하는 것은 성공하였지만 음료의 정보를 극히 제한적으로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한계점이 있을 수 있다. 광고 속에서 나온 멘트는 “energy? I've got the power! HOT6ix” 뿐이다. 광고를 보고 얻을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정보는 음료를 마셨을 때 나타나는 효과뿐이다. 물
여성들의 성적 농담에서는 남성을 비하하거나 의도적으로 남근을 상징하는 물건을 등장시키며 이로 인한 희극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이 자신의 성적 욕구를 거리낌 없이 요구하는 모습과 한 두명이 아닌 집단적으로 이루어지는 성적 농담 사이에서 우리는 그들에게 섹스란
성적 욕구들이 한번에 분출되면서 생긴 문제점들이다.
이들을 해결하기 위해 현대 한국 사회의 성문화의 특징들과 여러 문제점들을 알아보면서 이를 근거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아본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1.4. 연구 방법
성에 대한 여러 서적들과 논문들, 웹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여성과 남성을 창조하며, 이들의 관계가 사회를 구성한다.
그럼 이런 다양한 성적인 주제들이 어떻게 광고와 관련이 되고 이용이 되고 있을까.
우선, 광고는 소비와 관련된 인간의 욕망을 조준한다는 점에서,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섹스적 측면의 성의 이미지와도 연관이 된다. 광고에서 섹스어
차 자본주의의 소비논리에 따르게 되었다.
기업들은 많이 팔고 이윤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풍조가 만연되었고, 사람들의 성적 본능을 자극하여 상품에 대한 흥미를 끌고 광고하고자 성을 이용하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소비중심적인 신세대 층을 중심으로 급
성적 도구로 이용된 피해자이기 때문에 사회로부터 적절한 보호를 받아야 한다는 사회의 책임의미를 내포하게 된다.
청소년의 성매매는 협소개념과 광의개념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협소개념에서는 성을 수단으로 상호간의 합의가 이루어진 후 능동적으로 성을 매매한는 것, 즉 영리를 목적으
여성들을 위한 전용문화가 생성되었다.
(6) 사회문화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으로는 가부장적 성문화, 남성의 놀이문화, 과소비․향락문화, 성 상품화․개방화, 기업의 접대관행들을 들 수 있다.
가부장적 성문화는 가장 오래되고 관습화된 남성의 여성에 대한성적 통제가 단적으로 표현되
미칠 수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들 연구 결과는 미디어에서 성차별적 이미지나 성차별 언어가 남성의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자동적으로 활성화시켜 유지․지속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고정관념의 활성화가 부정적 성편견이나 차별적 행동을 촉발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해 주는 것이다.